몰테일 쓰지 마세요. by BumHo

내가 몰테일 이자식들 때문에 블로그에 2년 반만에 글을 쓸 줄이야..

거두절미 하고,

1. 11/28, 도그마 F8 조립을 위해 Glory cycles에서 부품과 악세사리 몇가지를 주문.


2. Glory cycles 에서 11/30일에 FEDEX로 발송, 12/7일 몰테일 NJ 센터에 도착.
   사실 First Delivery attempt 는 12/4일 이나 Delivery exception 발생.
   Delivery exception은 뭐 여러가지 경우가 있지만 경험상 수취인이 없는 경우,
   그리고 문 걸어 잠그고 수취거부 하는 경우..
   아마도 몰테일 센터가 근무가 끝난 이후에 트레일러가 도착했거나.. 
   아니면.. 몰테일이 자리없다고 돌려 보냈거나..


FEDEX 측 Proof of Delivery

3. 12/11, Competitive Cyclist 에서 다른 부품 몇가지와 장갑 하나 주문.



4. Competitive Cyclist에서 12/11에 UPS로 발송, 12/13일 몰테일 NJ 센터 도착.


UPS측 Proof of Delivery


5. 자 이제 문제의 몰테일, 이 포스팅을 작성하는 한국시간 12/25일 현재 몰테일 홈페이지의 입고 현황판.



6. 그리고 위에 두 주문건에 대한 개별 배송대행 신청건의 현 포스팅 작성시간 현재 기준 처리현황.
   현황 대로라면 늦게 도착하고 신청도 늦게한 Competitive cyclist 주문건(N17121204790)이 먼저 입고되고,
   Glory cycles에서 주문건은 아직 오리무중 상태.


7. Glory cycles 주문 배송대행신청건에 대한 처리가 너무 늦어서 
   12/22일에 문의한 내용에 대한 몰테일 측 답변.


.....일단 한글이 한번에 이해가 되시는지?
내가 이해하기로는 대략 Glory cycles 주문에 대한 배송신청건(N17112900175)은 자기네는 잘 모르겠고, 
Competitive cyclist 주문에 대한 신청건이 '일부 입고' 되었는데 이거 어떻게 할 거냐고 나 한테 되묻는 상황..

아니 아마존처럼 오픈마켓 개념도 아니고 단일 쇼핑몰에서 단일 오더넘버에 단일 트래킹넘버로 쉬핑을 했는데
미국은 트래킹 넘버 하나에 박스가 여러개라도 오나 솔직히 검수한답시고 박스 열어서 분실한게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지만 일단 다시 문의하기로 함.


8. Glory cycles 신청건에 대한 입고 확인을 해달라는 재 문의에 대한 답변.
   문의사항 처리하는 동안 Competitive cyclist 배송대행 신청건은 슬그머니 전체 입고로 바뀜.
   입고 확인 문자는 포스팅 작성하는 현재도 아직 안옴.


......ㅋㅋㅋㅋㅋㅋ
...이제 와서 배송 대행 신청서가 뒤바껴서 입고 처리가 되었다고... ㅋㅋㅋㅋ
아니 그럴거면 왜 시간만 잡아먹게 박스 일일이 열어서 검수처리를 하며 어떻게 주문한 샵도 다르고 도착일자도 다르고
배송회사마저 다른건이 이런 식으로 입고가 잡힐 수 있냐고 재문의를 해 놓은 상태이나 아직 답변은 못받음.

입고 현황은 위에 올린 그대로 바뀌지도 않음.

인터넷과 카페를 뒤져본 결과 유독 FEDEX 12/7일자 도착분만 입고가 안잡히는 걸로 보아 몰테일 이자식들이 
트레일러 째로 어디다 쳐박아 놨거나 망실해놓고 돌려막기 하고 있는 상황이 아닐까 하는 생각마저 들고 있음.

블프랑 사이버 먼데이 물량이 많아 그렇다고 하지만 다른 배송대행사들은 이제 거진 정상화 되는 상황에
몰테일만 한달 가까이 물건이 어디 있는지도 모르는 정신분열적 일처리를 보여주고 있음.

덕분에 원래 연말에 조립 완료 예정이던 도그마는 이제 언제 조립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고, 내년 계획한 랜도너스 R12도
현재 불투명항 상황.


나름 몰테일이 NJ 센터밖에 없던 시절부터 이용하던 오래된 고객이고, 예전에 아이폰 빼돌리기 사태때도 나하고는
별 상관 없는 일이거니 하면서 이용해 왔는데.. 이겐 영영 걷어차 버려야 할 듯.


계속 찾다보니까 현재 임의로 배송대행 신청서가 삭제당하는 일도 일어나고 있고, 신청하지도 않은 반송신청이 되어
애타게 기다리는 물건이 다시 돌아가버리는 일도 발생하고 있어 기록차 포스팅 합니다.
아 진짜 합법적인 선 내에서 몰테일 망할 수 있는 방법이라면 뭐든지 할 수 있을 거 같다.


여러분 몰테일 쓰지 마세요.
물건이 언제 올지.. 아니 올런지 말런지도 몰라요.





----------------------------------------------------------------
여기까지가 크리스마스 연휴 전에 작성했던 내용.
아래는 12/28일 오후 11시 현재까지 업데이트 된 내용이다.





9. Competitive cyclist 주문건(12/13일 몰테일 도착분) 한국으로 발송 완료.
   Glory cycles 보다 일주일 늦게 도착한 Competitive cyclist 주문건이 먼저 입고처리, 계측되어 배송비 결제하니
   일사천리로 발송까지 완료. 
   하루 오프로드로 대기 후 비행기를 타고 내일 한국에 도착예정. 요새 통관도 밀리니 아마 새해 첫주에나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10. Glory cycles 주문건은 아직도 오리무중.
   FEDEX에서 7일날 도착했다고 조회되는 Glory cycles 주문건 물건들은 어디있냐고 물어보았다.
.....문의 글을 작성할 때 많이 빡쳐 있었.. 아니 지금도 빡쳐있다.
내용증명, 소보원 같은 이야기는 외국법인이라 해봤자 별 수 없다는거 알고있지만 빡쳐서 그냥 언급해 보았다.

답변글이 동일문의글에 안내하겠다는 내용으로 달린 이유는 자다가 너무 화가나서 잠이 않아서 조금이라도 몰테일을
귀찮게 해야겠다는 생각에 별도 문의글로 다시 올렸었기 때문이다.
   

.........
일단 이번에도 한글을 해석하는데 상당한 시간이 필요했다...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답변글을 확인하고 너무 빡쳐서 코피가 터졌다.. 진짜다.

Competitive cyclist 건은 일사천리로 진행되길래 오 그래도 몰테일이 일을 하기는 하는구나.. 라고 생각했었는데..
위 답변글로 다시 다 뒤죽박죽이 되어버렸다.

일단 가능성이 가장 높고, 가장 희망적인 해석은.... 처음에.. 내가 모르는 사이에 Glory cycles 주문건(N1711290175)이
Competitive cyclist 건으로 잡혀서 입고처리 되었다가, 몰테일이 다시 바로잡고서 Competitive cyclist 주문 물품으로 
올바르게 발송처리를 하고서 Glory cycles 건은 다시 처리를 하고 있다는 해석이고..

가능성은 희박해 보이지만 안좋은 케이스로 생각해보면... 지금 오고있는 물건은 Glory cycles에 주문한 물건들이고,
Competitive cyclist 에서 보낸 물건들은 아직도 몰테일 어딘가를 떠돌고 있다는 해석이다.

이게 중요한게... 원래 내 계획은 아무래도 이번에 처리가 너무 길어질 것 같아서 Glory cycles에서 주문했던 물건들을
다른 배대지로 다시 한번 주문하고 몰테일은 그냥 포기하고 기다리려고 했는데.. 저 답변 덕택에 지금 날아오고 있는게
어떤 물건인지 확인하기 전까지는 그렇게도 못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또하나 더 중요한 문제.
답변에 따르면 결국 두 배송신청건 모두 몰테일에 도착하기는 했다는 이야기인데,
아니 그럼 7일에 도착한 물건이, 자기네가 한번 잘못 입고시켰다고도 인정하는 물건이!! 도데체 왜 입고조차 안잡히는 건가?

몰테일 카페에 나랑 동일하게 페덱스로 7일날 도착했다고 나오는 물건들이 입고가 안잡히고 있다는 이야기들이 많아서
음모론을 하나 펼쳐보자면.. 어쩌면 몰테일이 페덱스 트레일러 째로 망실하고 되는데로 시간끌고 있다는 생각이 점점 들지만..
아직은 말을 아껴야 겠다.

어쨌든 그럼 왜 아직도 입고가 안잡히냐고 재문의 해 놓은 상태고, 또 밤사이에 뭐라고 하는지 봐야겠다.


아무튼 저 같은 고생 하기 싫으시면 몰테일 쓰지 마세요.





----------------------------------------------------------------
여기까지가 28일까지 진행되었던 내용.
아래는 29,30일 이틀동안 진행된 내용.





11. Competitive cyclist 주문건 한국 도착.
    Competitive cyclist 주문건은 일사천리로 진행되어 택배사까지 인계완료.
    그래도 설연휴동안 물량이 엄청날테니 수요일에나 받을 수 있을 듯.

12. 문제의 Glory cycles 주문건 드디어 입고되어 배송비 폭풍 결제.
   그동안 질질 끌었던 Glory cycles 주문건이 한국시간으로 30일 새벽2시쯤 입고.
   사실 29일 저녁에 나 나름대로 몰테일에서 분실했다고 결론을 내리고 Glory cycles에 다시 주문을 넣었는데, 
   입고 알림을 받고 술에 잔뜩 취한 상태에서 메일과 라이브챗으로 주문을 취소하는 북새통을 떨어야 했다.
   Glory cycles에서는 군말없이 바로 주문을 취소해 줬지만 페이팔로 결재를 해서 funding은 아직 페이팔에 
   붙잡혀 있는 상태. 아 진짜 끝까지 열받게 한다 몰테일.

   자고 일어 나니 계측하고 배송비 책정이 되어 있어서 결재완료.

   아직 발송은 안되었다. 
   미국도 1/1일까지 휴일이니 휴일동안 출고물량이 어마어마하게 쌓일테고 아마 모든게 잘 되야 1월 둘째주에나 받을 듯.
   11/28일에 주문해서 한달 반을 넘어가는 시점에서 물건을 받는다. 
   족히 십년 훨씬넘게 전에 이베이 초장기때 난생 처음으로 영국 셀러에게 주문해서 두달만에 받은 이후로 최장 기간이다.

   지금 오배송, 물품 부분 망실건이 많아서 솔직히 지금 오고 있는 것도 제대로 오고 있는지 불안하다.


   28일날 배송대행신청건이 잘못 입고되었다는게 무슨 소리냐는 질문에 대한 답변.
도데체 그동안 뭘 했길래 도착하고 3주만에 입고를 하냐....

아무튼 이제 북미에 다른 배대지 회사들이 전부 망하지 않는 이상 몰테일 쓸 일은 없을 것 같다.



핑백

  • Bum's Covert Territory : 반쪽자리 피나렐로 도그마 F8 조립기 - 1/2 2018-07-01 21:30:35 #

    ... 의 부품이 필요하다.여담이지만 부품은 직구를 포함한 여기저기서 구매를 했는데,망할 몰테일이 늦장을 부리는 바람에 조립이 두달가량 늦어졌다. (http://bum2315.egloos.com/6273806 참조)힘들었어... 망해라 몰테일. 제일 먼저 에어로 타입의 헤드셋 탑커버부터 일반 원형타입으로 교체하도록 한다.멋지구리하게 ... more

덧글

  • 팅팅 2018/01/13 20:28 # 삭제 답글

    저는 한달반만에 도착했는데 심지어 파손되서 도착했어요.
    고객센터는 전화연결도 안되고 두번 다신 몰테일 이용 안하려구요,
  • BumHo 2018/01/26 08:09 #

    고생 많으셨습니다.

    사업자가 해외법인으로 등록되어 있어서 소보원 통해도 별 방법이 없더라고요.
    그냥 안쓰는 수 밖에 없을것 같아요.
  • ㅇㅇ 2018/05/29 17:34 # 삭제 답글

    아... ㅠ.ㅜ 이런 글 좀 보고 배대지를 선택했어야 했는데
    첫 직구를 몰테일로 스타트를 끊어버리고 있는 저입니다.
    아직 미국내배송 단계라 상기해 두신 몰테일의 쓴맛을 아직 체험하지는 못했지만, 혹여 그것을 경험하게 될까 심히 두렵군요...
    가뜩이나 배대지도 잘못 골라서 대륙횡단하고 수수료도 1달러 더 지불하는데 배송까지 저모양이라면 저는 일생 직구는 관두렵니다 ㅠ
  • 지나가다 2018/09/21 09:57 # 삭제 답글

    예전에 올리신 글에 답글 달기 뭐 하지만.
    저는 미국 배대지는 시작부터 지금까지 오마이집만 이용하고 있는데 분실, 파손 경험 있습니다.
    환불처리 큰 문제없이 되기는 하지만 주문내용, 카드결제 캡쳐 등 등 보내야 하는 자료도 많구요, 한정판이나 절판 제품 어렵게 구한 경우 정말 속 뒤집어 집니다.
    몰테일이나 이하넥스 같은 곳으로 바꿀까 생각도 해 봤지만 이런 글들 보면 어차피 거기서 거기인 것 같아 그냥 한 군데 정해서 쓰던 곳 계속 쓰는게 제일 속편한 듯 합니다.
  • 지나가는 2018/11/18 16:40 # 삭제 답글

    이걸.. 일주일만 빨리볼껄 ㅠㅠ 어랫만에
    몰테일썻는게 배송업체가 배대지 문 닫혔다고...ㅠㅠ망..
  • 지나가다 2019/01/17 15:04 # 삭제 답글

    어휴.. 저도 지금 답답해서 몰테일 이것저것 검색해보다 님 블로그까지 와보네요. ㅠㅠ
    전 반송신청하지도 않은 물건이 반송처리가 되서 카드승인취소가 됐는데 몰테일에선 뭔 물건이 있다고
    저더러 자꾸 구매처에 반송신청을 해서 리턴테이블을 받아오든지 폐기를 하든지 결정을 내려달라고..
    분명 그 반송된 물건 최초 트래킹 번호 추적하면 몰테일에서 잘 받았다고 확인이 되는데... ㅠㅠ
    그 물건이 뭔지도 모르는데 자꾸 리턴테이블 요청해서 받아오래요.. ㅠㅠ 누가 한지도 모르는 반송은..
    반송처리 되면서 수수료까지 물었구만.... ㅠㅠ 님처럼... 문의하면 답글이 분명 한글인데... 도통 이해가 안가서
    제가 심한 난독증인건가.. 내가 너무 무식한건가... 정말 초초집중해서.. 그림그려보고.. 순서도 그리고.. 해도
    이해가 안가고... 콜센터는 연결도 안되고 .. 미챠버리겠어요.. ㅠㅠ
  • BumHo 2019/01/18 22:49 #

    헐.... 이건 어떻게 해야할지 감도 안잡히네요;;

    매년 블프때마다 반복되는 문제인데 개선이 안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앞으론 블프때만이라도 몰테일은 거르는걸로.... ㅠㅜ
댓글 입력 영역